우정바이오, 셀비온·커넥타젠·인핸스드바이오와 MOU > IR/News

본문 바로가기

IR/News

우정바이오, 셀비온·커넥타젠·인핸스드바이오와 MOU

page info

Name ADMIN Date18-11-26 09:16 Hit1,477 Comment0

Contents

유전체분석 정밀의료센터 구축, 비임상서비스, 공동신약개발 등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청사진 구체화


우정바이오는 최근 한국콜마를 비롯해 셀비온, 커넥타젠, 인핸스드바이오와 연속해서 프렌즈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우정바이오는 한국콜마, 방사성의료품 연구개발기업 셀비온과 함께 ‘비임상 및 임상시험용 원료 및 제품 생산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들은 이번 협약에 따라 신약개발을 위한 인프라를 갖추지 못한 작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을 위해 원스톱 비임상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정바이오가 신약개발의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고 원료를 생산하면 다품목 소량생산이 가능한 GMP 시설을 갖추고 있는 한국콜마와 셀비온이 각각 경구용, 주사제 의약품을 생산한다.

우정바이오는 항암신약연구 가톨릭대학교 정연준 교수가 대표를 맡고 있는 유전체 전문 분석 기업 커넥타젠과과 협력을 통해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에 유전체분석 정밀의료서비스센터 구축 계획을 검토 중이다.

항암신약을 개발중인 인핸스드바이오와는 신약개발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을 진행한다. 인핸스드바이오는 siRNA를 기반으로 한 항암 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진행중인 신약개발전문기업이다.

우정바이오는 신약클러스터를 중심으로 한 공동신약개발을 통해 막대한 비용과 시간이 걸리는 신약개발의 리스크를 분산시키고 전문성은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김홍중 인핸스드바이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우정바이오 클러스터의 기업들과 협력해 신약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더 큰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

천병년 우정바이오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가 맡게 될 실질적 역할을 좀더 분명하게 보여줄 수 있게 됐다"면서 "신약개발을 위한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의 밑그림이 완성됐다"고 강조했다. 우정바이오는 경기도 동탄에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신약클러스터를 건축 중에 있다.

장종원 기자 jjw@bios.co.kr